본문

나에게 맞는 건강종합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뇌혈관과 허혈성심장 질환 진단비 외에도 여러 가지 상품들을 한 번에 바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혈관과 허혈심장 질환 진단비를 확인하면서 약관의 부분에서 조금 복잡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은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보험 가입상품에 있어서 진단비는 그 외에 보장과는 다르게 진단만 될 시에 즉시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수술비와 입원비 관련한 비용을 일단 돈을 낸 후에 보험사로부터 보장금 보상 내용에 적절한지 심사 순서를 거쳐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종합보험은 감액 기관과 면책 기한이 존재합니다.

 일부분 보상은 면책 기간이 지정된 때도 있고, 감액기간은 별도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우선 보험 계약 전에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감액 기간이란 보장금 일부분이 차감되어 보상하는 기간을 말하고 해당 시기가 짧으면 가입자에게 유리한 기간입니다.

감액기간이 끝난 후에 질병 판정을 받았을 때는 1년 내 설계했던 보험금의 액수의 빠진 부분 없이 모두 보장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마다 설계한 점이 각각의 보험사마다 다른 내용이기 때문에 섬세하게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 유형별로 선택할 때는 이들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것을 골라야 합리적인 가격과 나에게 필요한 보장내용을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특약의 보장범위나 한도 등에 대해서도 상품별로 다양하게 설정할수 있는 종합건강보험 하나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1. 중증질환 대비를 위한 암진단비의 구성

(보험사 상품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종합건강보험으로 보장할 수 있는 내용에는 암 등의 중증질환괴 관련한 진단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진단 기준으로 청구할 수 있으며 가입한 금액을 지급하는 정액 보장방식입니다.

일반 암의 보장한도가 진단비 기준이 되는데 유사 암이 제외된 모든 암을 일반 암으로 구성 해야됩니다.


유사 암에는 기타 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제자리암이 4가지로 분류가 되며 일반 암 가입 금액의 20%만 보장이 됩니다.

하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대장점막내암이 유사 암에 포함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종합건강보험 가입 시 대장점막내암이 일반 암에 포함되는지 확인하고 준비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암 진단시 새로운 치료법 표적 항암 구성

표적 항암치료 기법으로 암세포만 파괴 하게 되어 기존 항암제 치료보다는 부작용 감소가 크고 통원으로 치료가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현재 의료기술은 점점 발달해서 더 좋은 치료 방법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표적 항암 치료 특약도 함께 구성하시면 좋겠습니다

3. 뇌 혈관질환, 심혈관질환 진단비 구성

뇌 질환이나 심장질환에도 진단비를 통한 대비가 가능합니다.

이들 진단비에서는 특약별 보장범위나 한도에 관해서 확인해 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뇌혈관질환 진단비 특약 종류에는 뇌졸중, 뇌혈관질환 등을 찾을 수 있는데 범위는 뇌혈관질환 쪽이 더 넓은 것입니다.

심장질환 진단비 특약 종류로는 허혈성심장질환, 급성심근경색등을 찾을 수 있으며 둘 중 범위는 허혈심장질환 쪽이 넓습니다.

하지만 기타부정맥, 심부전, 빈맥등 보장범위가 넓은 심혈관질환 진단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뇌혈관, 심혈관 진단 시 경제적인 어려움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종합건강보험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4. 특약을 통한 수술비의 구성

(보험사 상품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종합건강보험에서는 질병의 종별 수술비, N대질병 수술비, 상해, 질병 수술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암수술을 했다면 질병수술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뇌혈관이나, 심혈관 수술을 할 경우 N대 수술비에서 보장을 받으며, 상해로 인한 수술은 상해, 상해 종 수술비에서 보장을 받으면 매회 중복으로 보장이 되기에 함께 구성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