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 건강종합보험 특징 체크해 보자

종합 상품에서 체크하실 수 있는 특징의 경우에는 특정한 질병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이 있습니다. 

이 점은 가입 시 계약자가 선택하여 구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두가지 질환이 아닌 더 많은 질병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연결이 됩니다. 

개인 상황에 따라서 제각각의 보험 상품으로 가입을 하는 것보다 이런 방법이 더욱 이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종합보험 보장은 후유장해부터 사망, 상해 부분까지 됩니다. 이것 말고도 심장 질환이나 뇌 질환, 암까지 보장에 추가하여 설계 가능하니 65세 보험 가격 비교 시에 이를 고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병원에서 질병 치료를 받으며 예상보다 더욱 거대한 지출을 하게 되면 경제적으로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종합형 보험의 장점

다양한 단독 보험에 가입하는 것보다는 청구방식이나 보험료 납부 부분에서 관리가 편리합니다.


주요 구성

● 갱신형이나 비갱신형 선택

● 순수 보장형이나 만기 환급형 

● 보장 범위 및 한도 설정 등


◆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은 미리 체크해 두어야 한다

보험이라는 것은 질환, 질병 등으로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들거나 할 때 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위중한 질병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험사에 알리지 않고 혜택만 노리는 사람을 미리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간이 존재하고 있으면 즉시 보험금을 모두 받을 수 없습니다. 

예외적으로 피보험자의 연령이 15살 미만이면 위의 두 가지 기간이 모두 적용되지 않고 즉시 보장이 되므로 이 부분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종합보험 감액기간 및 면책기간에는 어떠한 보장도 받기 어렵다고 했는데, 먼저 감액기간에는 감액된 만큼의 보험금만 보장받으므로 일부분만이 보장되어 전액 받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늦은 나이에 65세 보험 가격 비교를 하신다면 더욱 이런 내용을 비교해 가입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면책기간은 보험사 측이 보험금 전체를 받지 못하는 기간을 의미하여 역시 보장을 제대로 받는 것이 힘드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두 가지 기간이 전부 지나야 완전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해 주시고 그러기 위해서는 약관에서 기간 길이를 체크한 이후에 짧은 것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 수술비 및 입원비 보장이 되는 보험 

종합보험 가입을 통해 수술 비용과 입원비용 등을 보장받고자 하신다면 가입할 때 추가가 가능한 특약을 잘 고민하여 더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 일원들에게 유전적으로 잘 걸리는 질환이 있으면 그것을 추가해서 범위에 넣는 것도 좋겠습니다. 

수술 분류할 때는 1종~5종으로 구분하는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종 수술 종류를 보면 백내장 수술과 하지정맥 수술, 치핵 수술, 안검하수 등이 속합니다. 

다음으로 2종 수술에는 맹장, 난관 난소 관혈 수술, 대장 용종 수술이 있습니다. 

3종에 들어가는 수술의 경우 유방 절제술과 녹내장이 있습니다. 

4종으로 분류하는 수술은 위를 절제하는 수술과 췌장 간장 관혈 수술입니다. 

마지막으로 5종은 심장 수술과 뇌 관혈 수술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